<숲과나눔> 미세먼지 교육 후기

숲과 나눔으로 무료로 강의해주시는 미세먼지 교육을 받았습니다. 옆집도 듣고 싶어요? 이렇게 요청해주세요!

숲과 나눔 홈페이지에 가면 참여하기 =>교육/아카데미를 방문하셔서 하단에 보이는 미세먼지 교육카드 뉴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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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내용을 확인하시고 10명 이상의 인원을 모집할 수 있는 단체, 모임이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서포트를 클릭해주세요.1~2일 이내에 메일, 전화로 답변 주세요. 나는 둘째 날 줌 링크와 함께 답장을 받았어요. 혹시 아는 강사님이 계시다면 누군가에게 묻고 싶다고 지원 시 메모를 남겨주세요. 나는 ‘녹색지구 상생 프로젝트’를 함께하고 있는 ‘박혜영’ 강사를 지정했습니다. 풀 씨에게 지원하고 나서 남겨주신 댓글을 보고 숲과 나눔에 관해 잘 아시는 분이라는 걸 알게 됐는데 미세먼지 강의를 하시더라고요. 우리의 인연은 돌고 돌아서 가까이서 다시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착하게 삽시다! 미세먼지 강의 후기 강사 : 박해영님

언제:2021년 2월 18일 밤 9시 90분 동안 어디서:줌으로 전 세계에서 참여하셨습니다.누가: 녹색지구 상생 프로젝트 3기와 풀씨 6기 1780G9 멤버들의 숲과 나눔에 대한 간단한 소개, 숲의 미덕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숲과 나눔, 인재의 숲이 만들어져야 한다는 취지의 재단. 미세먼지 사회과학교육도 숲과 나눔으로 교육하는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미세먼지에 관한 궁금증과 오해를 바로잡기 위한 교육이라고 합니다. 미세먼지 강의

먼지의 크기에 의해서 먼지는 공기 중에 떠도는 미세 물질 미세 먼지는 10마이크로 미터 이하의 먼지 초미세 먼지는 2.5마이크로 미터 이하의 먼지(머리는 50마이크로 미터 굵기)의 발생 원인 자연적 원인이 인위적 발생 원인으로 나뉘며, 배기 가스와 매연 건설 현장 먼지, 소각장 연기 등을 인위적 발생원이 합니다.1차 발생원은 자동 자체가 PM2.5인 경우 2차 발생 원인:가스 상태에서 나온 물질이 공기 중에 다른 물질과 화학 반응을 일으키는 PM2.5가 될 경우. PM2.5는 사망률, 심장 현 관계, 호흡계 생식과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암, 돌연변이 원성, 유전 독성 등을 일으키는 흡입 후 1시간 이내에 이미 몸 여기저기에 전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황사와 PM2.5는 어떻게 다른가?황사는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모래와 흙먼지, 보통 50마이크로 미터 이상. PM2.5는 지표면의 지역적인 오염 현상에서 연소에 의해서 생성된 해로운 성분을 포함한 것 같습니다. PM2.5에 관한 편견 PM2.5는 1급 발암 물질이다-X국제 암 연구 기구의 그룹 분류를 잘못 번역한 사례라고 합니다. PM2.5는 신종 환경 오염 문제이다-X전부터 PM2.5에 관한 보도와 연구를 하셨다고 합니다.신형 환경 오염과 느끼는 것은 PM2.5의 오해와 공포의 산물로 세계 학계는 0.1마이크로 미터 이하를 PM2.5라고 쓰고 있으며 우리가 사용 2.5마이크로 미터는 실제 PM2.5의 범주입니다. PM2.5는 지금이 최악이다-X2002년보다 줄어드는 추세지만 감소하는 범위가 적게 된 느낌. 한국의 PM2.5는 세계 최악 수준이다-X무비판적인 인용이 문제지만, 실측 값으로는 없는 인공 위성의 추정치의 보고서에서 정확도가 떨어지는 기사를 쓴 것이다.2016년 WHO가 발표한 오염도에서 한국은 180개국 중 125위 정도. 2024년까지 목표로 정한 순위는 세계 50위권 15ug/m3 달성. PM2.5문제 해결 때문에 마스크를 반드시 붙여야 한다-X무분별한 착용 권고는 오히려 부작용을 키운다.마스크 자체도 일회용으로 소각 시 미세 플라스틱이 발생한다.공기 청정기를 구입해야 한다-X공기 청정기가 효과는 있다.그러나 PM2.5가 아닌 실내 공기 정화 때문에 창문을 열지 않으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아 실내 오염원을 제대로 여과할 수 없다.공기 청정기가 산소를 만들어 주지 않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공포 마케팅에 불과합니다.미세 먼지 오염이 높은 날은 외출을 삼가야 할?-O오염도에 따라서 단계적으로 신체 활동 강도와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다. 그러나 한국의 PM2.5평가 기준은 너무 까다롭다.PM2.5측정망의 위치가 잘못되어 있다-X관공서 옥상에 측정망이 설치되어 있다. 체계적으로 장기간 측정하는 것이 원칙이므로 관공서에 설치 중. PM2.5는 어디서 왔을까?중국발 PM2.5인공 위성 사진을 봤지?-X를 만들어 낸 그래픽 사진을 PM2.5의 사진으로 오해한다.한국의 PM2.5는 거의 중국발이다? -X오보를 확대하고 재생산하는 기사가 문제이다.51%는 한국 독자의 발생이다.32%는 중국발, 15%기타.중국의 경우 91%가 중국 자체 발생. PM2.5피해에 대해서 중국에 책임을 물어야 한다-X중국 베이징은 90->40으로 줄고 있지만 한국은 개선되지 않고 오히려 증가세.일본은 국내 발생 원인이 훨씬 많은 요인이라고 결론지었다. 국제적 협력 관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PM2.5문제 해결을 위한 행동과 생각의 변화 공동 책임 공동 피해, 공동 노력임을 인식하는 올바른 정보 습득을 통해서 인식과 행동 변화를 끌어내기에 정말 많은 부분에서 우리가 PM2.5에 관해서 잘못 알았을 것을 알았습니다. 오늘 강의에서 다룬 자료나 내용은 숲과 나눔의 이사장인 장·재용 씨의 “장·재용의 환경 이야기”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있답니다. 강의의 후기 강의 뒤 소감을 나눌 기회를 가졌습니다. 본질적인 것을 보고공부를 하고 진실을 알이해할 필요가 있는 것에 공감하고 뉴스를 그대로 믿었던 과거의 자신을 반성하고 향후는 고정 관념과 편견을 가진 친구들에게 올바른 지식을 전하도록 노력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자가용 이용을 줄이고 가까운 거리는 돌아다니며 공기 청정기 대신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고 공기 중에 물을 뿌리고 방을 닦는다.다단 용포 마스크를 쓴다는 목표도 세웠습니다!

단톡방에서만 만나던 녹색방 회원님께 드리는 것으로 만나 뵙게 되어 정말 반가웠고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강의를 수락해 주셔서 즐겁고 유쾌하게, 알기 쉽고 명료하게 통통한 목소리로 한 시간 반 유익한 강의를 해주신 박해영 강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강의 후에는 4문제의 설문지에 피드백을 주는 것은 필수죠~!단톡방에서만 만나던 녹색방 회원님께 드리는 것으로 만나 뵙게 되어 정말 반가웠고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강의를 수락해 주셔서 즐겁고 유쾌하게, 알기 쉽고 명료하게 통통한 목소리로 한 시간 반 유익한 강의를 해주신 박해영 강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강의 후에는 4문제의 설문지에 피드백을 주는 것은 필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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