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누스 요거트 메이커로 수제 요거트 만들기

얼마 전 알리의 친구 집에서 직접 만든 수제 요거트를 맛봤더니 마트에서 사먹던 것보다 훨씬 맛있다며 만들어달라고. 그래서 열심히 알아본 요거트 제조기 퀸누스로 수제 요거트 만들기에 도전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재료도 쉽게 유산균과 요구르트 제조기, 우유, 그리고 시간만 있으면 완성 건강한 간식을 이렇게 만들 수 있었다는 걸 이제야 알게 된 나를 한번 만들면 용량이 꽤 넉넉해서 사먹는 것보다 훨씬 가성비도 좋았다.

얼마 전 알리의 친구 집에서 직접 만든 수제 요거트를 맛봤더니 마트에서 사먹던 것보다 훨씬 맛있다며 만들어달라고. 그래서 열심히 알아본 요거트 제조기 퀸누스로 수제 요거트 만들기에 도전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재료도 쉽게 유산균과 요구르트 제조기, 우유, 그리고 시간만 있으면 완성 건강한 간식을 이렇게 만들 수 있었다는 걸 이제야 알게 된 나를 한번 만들면 용량이 꽤 넉넉해서 사먹는 것보다 훨씬 가성비도 좋았다.

요구르트 제조업체 퀸누스 도착 요구르트 제조업체와 사코 유산균 두 가지로 나뉘어 도착했다.유산균은 냉동 보관이기 때문에 보냉 포장으로 따로 도착하기 훨씬 전에 수제 요구르트 만들기를 조사해 봤을 때 뜨거운 물도 부어야 한다고 해서 쉽게 포기했던 기억이 있었는데요~

퀸누스 요구르트 제조기는 뜨거운 물을 붓거나 온도 설정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므로 신경 쓰지 않고 코드만 꽂기만 하면 된다니!! 이보다 더 쉬운 건 없어

요구르트 제조기 내부에는 투명한 발효용기가 들어있는데 여기에 우유를 넣고 사코유산균을 우유의 양에 맞춰 넣으면 되는 용기 자체에 용량도 표시되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만들 수 있다.

발효용기 1병에 1000ml까지 담을 수 있으며, 한 병을 만든 후 온 가족이 여유롭게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퀸누스 요거트 제조기 요거트 제조사에 사용되는 발효용기는 환경호르몬이 없는 소재로 가족의 입에 들어가는 요거트를 안심하고 만들 수 있다.만들고 바로 냉장 보관해주세요!

사용 전에 깨끗이 세척하고 건조하지만 입구도 충분하고 세척과 관리도 좋았다.이제부터 완성하는 시간을 계산하여, 수제 요구르트 만들기 시작! 8시간 정도 걸리는 우선 우유 1000ml와 사코 유산균, 요구르트 메이커 준비이 작은 사코 유산균 한 팩으로 250kg 수제 요거트를 만들 수 있다니! 가성비 엄청 좋잖아~ 요거트 메이커가 52,000원, 사코 유산균 단품은 23,500원인데 2개 같이 하면 69,000원 유산균을 17,000원에 살 수 있다니 꼭 같이 사야 해!계량스푼을 자세히 보면 한쪽은 0.5g 다른 한쪽은 1g우유 1000ml에 0.4g이 필요하니 0.5g쪽으로 계량하면 된다우리가족은 수제 요거트를 좋아하니까 넉넉하게 1000ml 다 만들기 시작한다0.5g쪽으로 계량해서 조금 허전한 느낌으로 사코유산균 투척 500ml 만든다면 눈대중으로 대략 반정도 넣으면 될것 같아냉동 보관이기 때문에 사용 후 바로 냉동실로 직행할 수 있는 한 밀봉해 넣어두는 것이 좋다.자, 8시간 동안 전원을 콘센트에 넣고 약 38~40도의 온도를 유지하면 온 가족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구르트가 완성될 것이다넣기 전 뚜껑을 꼭 닫고 코드를 콘센트에 꽂으면 버저음이 울리고 파란색 LED가 깜빡거리면서 시작된다.끝날 때는 삐 소리가 10번 울리므로 소리가 들리면 기계에서 발효용기를 꺼내 냉장고에 두면 된다8시간 후 완성된 수제 요거트뚜껑을 열자 상큼한 요구르트 냄새가 물씬 풍기며 먹고 싶다는 알리를 달래 다음날 먹기로 했다.냉장고에서 약 10시간 정도 숙성 후 맛볼 수 있는데 우리는 좀 더 숙성하기로 했다.방학 중이지만 방과후학교에 다니는 알리 양의 16시간여 만에 꺼내봤다.완성된 상태에서 나왔을 때보다 약간 걸쭉해진 상태.유청 분리기가 집에 없지만 그릭요거트도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알아보고 알게 된 방법 커피필터 활용하기!잠시 놔뒀을 뿐인데 유청분리가 시작됐다.원하는 농도가 나올 때까지 유청을 분리해 먹으면 되는데, 나는 약 하루 정도 냉장고에 보관하기로 했다.하교 후 간식으로 먹기 좋은 수제 요거트를 한 번 맛본 후 달콤한 꿀을 찾아 넣어주었다.과일이나 시리얼은 거부하고 일단 꿀만!상큼한 수제 요거트에 달콤한 꿀이 첨가되어 어린이 건강 간식으로 추천!전날 냉장실에 넣어둔 그릭요거트가 어떻게 됐는지 보자.커피 필터에 수제 요구르트를 넣어 약 24시간 정도 냉장실에 넣어뒀다.필터에 잔뜩 넣어놨는데 1/3정도 줄어서 신기했어~유청이 분리된 후 살짝 걸쭉해진 모습을 볼 수 있다.완전히 걸쭉한 것은 아니지만 맛을 보니 적당한 정도여서 좋았다.유청 분리기도 조만간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것은 시리얼에 우유만 마시고 나갈 때가 있는데 수제 요거트와 사과, 시리얼, 다른 과일을 이렇게 먹으면 한 끼 든든한 식사 대용으로도 Good아침 입맛 없는 날 식사 대용으로도 너무 좋았어.아리짱도 배불리 먹은 날^^걸쭉해서 크림치즈처럼 빵에 발라 먹어도 좋을 것 같아.건강한 간식을 편하게 만들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퀸누스 요구르트 제조기사인 코유산균과 함께하면 더 좋아 함께 추천해본다.아침 입맛 없는 날 식사 대용으로도 너무 좋았어.아리짱도 배불리 먹은 날^^걸쭉해서 크림치즈처럼 빵에 발라 먹어도 좋을 것 같아.건강한 간식을 편하게 만들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퀸누스 요구르트 제조기사인 코유산균과 함께하면 더 좋아 함께 추천해본다.아침 입맛 없는 날 식사 대용으로도 너무 좋았어.아리짱도 배불리 먹은 날^^걸쭉해서 크림치즈처럼 빵에 발라 먹어도 좋을 것 같아.건강한 간식을 편하게 만들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퀸누스 요구르트 제조기사인 코유산균과 함께하면 더 좋아 함께 추천해본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