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는 사람… 장비부터 익히는 성격이라 3D 모델링을 배워서 프린터까지 사버렸다. 이런 사람도 정말 드문데 ㅎㅎ 3D인쇄는 중국에 맡긴다는데.. 나라는 사람.. 기다리기가 답답해서 그냥 샀어. 내가 만들어서 빼고 북 치고 장구 치고~
사실 크게 알아보진 않았고 챔버형이라 먼지가 안쪽에 쌓이지 않을 것 같고 집에 두어도 흉물처럼 보여서 이걸 샀다. 유튜브랑 인터넷 검색을 해도 잘 안 나오고 유튜브는 외국어로 설명을 많이 해서 무슨 말인지도 모르겠고… 내가 사서 써보려고 그냥 구매했다. 프린터 모델명은 Creality 완전챔버형 3D프린터 Sermoon V1 Pro의 이름도 길다.금액은 50만원 후반으로 기억한다. 미친 환율로 70만원까지 오른 걸 봤는데 지금은 또 내린 것 같다.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3D 관련 포스팅이 많이 올라오겠지만 간단하게 과정을 말하자면 이렇다.
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그립니다.나는 지브러쉬와 퓨전 360을 사용하고 있어요. 주로 몰드 작업을 위한 캐릭터 작업을 많이 합니다.
프로그램 안에서 세팅을 해서 프린터로 전달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가 산 이 Sermoon V1 Pro 프린터는 모바일로 쉽게 다룰 수 있기 때문에 그림을 앱으로 불러와서 설정하고 있습니다.오늘은 맛보기라서 다음에 설정법 알려드릴게요!
뼈대와 함께 선택된 트리곰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캔들로 판매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후가공이 오래 걸려서 모르겠어요.뼈대 만드는 법도 어플로 할 수 있어요.Sermoon V1 Pro 은근히 사용하기 편하네요. 아! 그리고 모바일로 실시간 인쇄과정도 볼 수 있어요. 최근 출시된 프린터라 그런지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처음 뽑으면 이렇게 단층이 보여요. 이 층을 없애기 위해서 후가공 작업을 해야 하는데, 저는 이 과정에서 손이 제일 아파요.. 모델링 할 때도 펜을 오래 잡고 있으니까 손목이 아파서… 뭐 하나 쉬운 게 없어요(´;ω;))
1번 후가공 – 서페이스와 샌드페이퍼
와글와글 난리난 애… 다시 갈아요. 마스크와 장갑은 꼭 착용하시고, 서페이스를 걸 때는 창문을 열거나 밖에 나가서 뿌려주세요 냄새가 좀 심해요. 저는 집에서 했는데 공기청정기가 엄청 돌았어요!
이렇게 샌드페이퍼를 열심히 층이 없도록 계속 해줍니다. 손으로 만져보면 반들반들해지는 시기가 오더라구요?
두 번째 후가공 작업
두 번째 서페이스 작업을 한 작업물인데 어떠세요? 처음보다 우쭐대지도 않고 괜찮겠죠? 스프레이형 서페이스로 뿌렸는데 정교하지 않아서 에어브러쉬 하나 샀는데 외국 물 먹고 오니까 오래 걸리네요.지금은 여기서 사포를 다시 사서 외국 물을 마신 에어브러쉬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그 때 최종판을 올리고 싶습니다!!오늘은 프리뷰입니다.다음에 프린트 사용방법과 후가공에 필요한 재료도 알려드릴게요!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저도 알고 싶은데 찾아봐도 없어서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올립니다! 하트 많이 눌러주시면 많이 올려볼게요. 필라멘트 : PLA 0.4mm 출력물 최대 사이즈 : 175*175*165mm 프린터 : 챔버형 Sermoon V1 Pro#3d프린터 #3d프린팅 #지브러쉬 #3D캐릭터 #3D #SermoonV1Pro #3D프린터추천